2025년, 책임감과 열정으로 학생회를 이끈 학회장(21학번 김동건) 및 학생회 임원들에게 감사드립니다.
학회장 김동건/ 부학회장 이성종/ 대의원 박세진/ 여학우부장 이서연/ 3과대 이태상/ 총무부장 최병욱/
체육부장 주동현/ 홍보부장 민새봄/ 예비역부장 박준서/ 기획부장 박동원/ 전산실장 현지훈
-----------------------------------------------------------------------------------------------------------------------------------------------------------------------------------------------
2025학년도 도시공학과 학생회 주요 행사 기록(홍보부장 23학번 민새봄)
1. 2025 신입생 OT

2025년 2월 19일, 경상국립대학교 가좌캠퍼스 406동 강의실에서 도시공학과 신입생 OT가 진행되었습니다. 본 행사는 대학 생활을 시작하는 신입생들이 학과 전반에 대해 이해하고, 앞으로 함께할 학우들을 처음으로 만나는 자리였습니다. 학과 및 교육과정 소개를 시작으로 교수진 및 학생회 소개, 수강신청 안내가 진행되었으며,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신입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임시 과대표 및 부과대표 선발을 통해 학과 자치의 첫걸음을 내딛는 의미 있는 순간을 함께했습니다.
2. 2025 개강총회

2025년 3월 5일, 도시공학과 개강총회가 406동 신만석홀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새 학기의 시작을 알리고 학과 운영과 주요 일정에 대해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행사에서는 학생회 소개와 함께 1학기 및 2학기 주요 행사 안내가 이루어졌으며, 학년별 과대표 및 부과대표 선발을 통해 학과 운영을 이끌 인원을 구성했습니다. 이후 뒤풀이 시간을 통해 학우들 간의 친목을 다지며 새 학기를 함께 시작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3. 2025 공과대학 예비대

2025년 3월 7일~9일까지 2박 3일간 일성 부곡리조트에서 공과대학 예비대가 진행되었습니다. 본 행사는 공과대학 소속 여러 학과가 함께 참여하는 공식 행사로, 신입생과 재학생 간의 교류와 화합을 목표로 마련되었습니다.
첫째 날에는 안전 교육과 숙소 배정을 시작으로 조 편성 및 조 이름 발표, 집행부와 교수진 소개, 조별 활동이 진행되어 어색함을 풀고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둘째 날에는 야외 단합 프로그램과 다양하고 재밌는 레크레이션을 통해 협동심과 소통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 날에는 조별 정리와 단체 사진 촬영을 끝으로 일정을 마무리하며 학교로 복귀하였습니다. 이번 예비대는 도시공학과 학우들이 학과에 대한 소속감을 키우고, 함께하는 대학 생활의 첫 추억을 만들어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4. 2025 공과대학 출범식

2025년 3월 21일, 경상국립대학교 야외공연장에서 공과대학 출범식이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출범식은 공과대학 소속 학과들이 한자리에 모여 소속감을 공유하고, 각 학과를 소개하는 공식행사였습니다. 학과별 입장과 소개를 비롯해 공과대학 학생회 소개, 각 학과 학회장 및 대의원, 여학우부장의 구호 발표가 진행 후 공연이 진행되었습니다. 도시공학과 학우들은 학과를 대표하여 구호와 입장을 준비하며 자부심과 소속감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가졌고, 공과대학 구성원 모두가 함께 의미 있는 순간을 만들어가기를 기대하며 행사를 마쳤습니다.
5. 2025 여학우 & 남학우 & 예비역 모임

2025년 4월 3일, 도시공학과 여학우와 남학우, 예비역 학우들을 위한 별도의 소규모 모임이 진행되었습니다. 각 모임에서는 학과 생활, 진로, 학교 적응 등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며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양한 모임을 통해 소외되는 학우들 없이 선후배들과 함께 모여 학업과 진로 고민을 공유하며 경험을 나누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학우들이 자연스럽게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었으며, 학과 공동체의 결속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6. 2025 플리마켓

2025년 5월12일부터 13일까지, 공과대학 404동 앞 주차장에서 도시공학과 플리마켓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플리마켓에서는 도시공학과 학생회가 준비한 작은 게임을 통해 인형, 키링, 간식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였습니다. 많은 학우들의 관심과 참여로 준비된 물품이 완판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짧은 기간 진행된 행사였지만, 학우들과의 소통과 참여를 통해 학과의 활기를 느낄수 있었던 시간이였습니다.
7. 2025 스승의날

2025년 5월 14일,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도시공학과 집행부와 각 학년 대표들이 교수님들과 조교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꽃다발을 함께 전달하며 학업 지도와 연구 활동에 헌신해 주신 교수님들과 조교님께 존경과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따듯한 정을 나누며 배움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길 수 있는 의미있는 순간이였습니다.
8. 2025 공과대학 전야제

2025년 5월 13일, 경상국립대학교 가좌캠퍼스 야외공연장에서 열린 공과대학 전야제에 도시공학과가 참여했습니다. 도시공학과는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이며 많은 학과 중 4등이라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번 전야제는 학우들이 하나 되어 신나는 무대를 준비하며 단합을 다질 수 있었던 시간이였으며, 이후 진행된 테크노피아를 더욱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무대를 열심히 준비한 학우분들과 응원해준 학우분들 모두 감사드립니다.
9. 2025 테크노피아

2025년 5월 14일~16일까지 경상국립대학교 가좌캠퍼스 대운동장에서 테크노피아가 개최되었습니다. 제 42회 테크노피아 체전에서 도시공학과는 종합준우승(족구 우승, 씨름 우승)이라는 값진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여자 PK, 축구, 이어달리기, 놋다리밟기, 씨름, 족구 등 다양한 종목에서 뛰어난 학과의 팀워크와 열정을 보여주었습니다. 도시공학과가 한마음으로 참여해서 만들어낸 결과로, 참여해주신 모든 학우분들 감사드립니다.
10. 2025 1학기 종강총회

2025년 6월 20일, 공과대학 406동 301호에서 1학기 종강총회가 진행되었습니다. 한 학기를 마무리하며 학과 활동과 성과를 돌아보고, 학우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학업과 다양한 행사 속에서 함께 쌓아온 경험을 공유하며 학과의 단합과 발전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1. 2025 406단합회

2025년 9월 12일, 경상국립대학교 가좌캠퍼스 대운동장에서 406 단합회가 개최되었습니다. 본 행사는 도시공학과를 포함해 토목공학과, 건축학과, 건축공학과, 건축시스템공학과가 함께 참여했습니다. 축구, 이어달리기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되었으며 특히 주요 학과 임원들이 함께한 이어달리기 경기는 모두가 하나되어 응원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습니다. 이번 단합회를 통해 406동 학과 간 교류와 유대감을 형성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12. 2025 MT

2025년 9월26일~28일 2박 3일간 도시공학과 MT가 진행되었습니다. 산청 숲속계곡 펜션에서 조별 릴스 콘테스트와, 안주 콘테스트를 통하여 학우들간의 친밀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고, 이후에는 학생회가 준비한 다양한 레크레이션을 통해 모두가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번 MT는 조별 활동을 통해 선후배들이 모두 친해지고 알아가면서 협동심을 키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13. 2025 2학기 종강총회

2025년 12월 19일, 한 해를 마무리하는 종강총회 후 뒤풀이가 진행되었습니다. 종강총회에서는 2025년 한 해 동안의 학과 활동을 돌아보며 추억을 공유하고, 참석한 학우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친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다가오는 2026년을 준비하며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2025년 도시공학과는 학우들과 교수님들이 함께 힘을 모아 다양한 활동과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어낸 한 해였습니다. 한 해 동안 학과를 위해 애써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남은 연말도 따듯하고 평안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다가오는 2026년에도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도시공학과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