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인사말

홈으로 이동 학과소개인사말

Urban Engineering!!
창의적인 도시전문가 양성의 요람!
경상국립대학교 도시공학과

경상국립대학교 도시공학과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저희 경상국립대학교 공과대학 도시공학과 홈페이지를 찾아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21세기 도시문화를 창조하는 경상국립대학교 도시공학과는 여러분과 함께 미래를 열어갑니다.

도시공학은 사람들의 삶의 공간인 도시에서 발생하는 여러가지 문제를 다루는 학문입니다.

도시공학과는 우리 국토와 도시를 보다 아름답고 스마트한 공간으로 계획하고 개발하여 관리하는 이론과 기술을 연구합니다. 신도시나 도시재개발은 물론, 주거, 상업, 공업, 녹지가 적절히 어우러진 토지이용계획, 그리고 도로와 공원 등 물리적 공간개발뿐만 아니라 도시에서 발생하는 교통, 주거, 환경 등의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고자 노력합니다.

도시공학은 현재 공과대학에 속해 있으나 학문의 성격상 지리학, 경제학, 행정학 등 사회과학분야와 건축학, 조경학, 토목공학 등과 연계를 통해 도시문제를 종합적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21세기형 융합학문이기도 합니다. 또한 우리 생활과 가장 밀접한 연관성이 있는 실용학문을 추구하는 학과입니다.

우리 학과는 1987년에 설립된 이후, 경남에서 유일한 도시공학과로 차별화되어 있으며, 학계, 공무원, 업계에서 수요가 많아 향후 전망이 매우 높은 학과입니다. 이와 같이 우리 도시공학과는 21세기 도시화 시대를 선도하는 첨단 일꾼이 되려는 학생들에게 최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1/06/15 16:44:13